원신 3.5 버전 세 번째 이벤트, '꽃을 쫓는 바람'은 NPC 플라우엔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게임 이름은 꽃놀이 체스라고 하는데 과연 어떨지...
꽃을 쫓는 바람은 '매칭 도전'으로 여러 명이 할 수도 있고, '개인 도전'으로 혼자 할 수도 있다.
모든 보상을 받기 위한 목표 점수는 4000점!
게임은 총 6일 차까지 진행된다.
제한 시간 동안 열심히 돌아다니며 윈드블룸 풍선을 수집하는 방식으로 수집된 풍선은 왼쪽 위에 기록된다.
문제가 되는 건 움직이면서 플레이어를 위협하는 모조 풍선.
위 스샷에 보이는 녹색 구슬을 먹은 후 일반공격(좌클릭) 키를 누르면 그 모조 풍선을 제거할 수 있다.
사용하면 캐릭터 주변에 노란색 고리가 생기는데 이때 모조 풍선에 붙으면 모조 풍선이 터진다.
노란색 고리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신발 모양이 그려져 있는 구슬은 먹는 순간 속도가 빨라진다.
모조 풍선에 그냥 부딪치면 아래 하트 하나가 없어지면서 그 방의 처음 위치로 돌아가게 된다 ㅋㅋ
모든 윈드블룸 풍선을 수집하고 연두색 고리까지 오면 이벤트 완료!
아, 풍선 하나 안 먹고 들어왔...
빠진 풍선이 없는지 미니맵을 수시로 체크해 주자...
이 이벤트의 특별한 보상이라면 원석과 함께 받을 수 있는 꽃 장식 대검이다.
가지고 있는 캐릭터 중에 쓸만한 대검 캐릭터가 있던가...
'윈드블룸의 숨결' 이벤트 상점에는 '시들지 않는 비단 꽃'이라는 재련 재료가 있다.
'시들지 않는 비단 꽃'을 모두 구입한 다음 꽃 장식 대검의 재련창으로 들어가면 이 무기를 5단계까지 풀재련할 수 있다.
이벤트 무기는 보통 이런 식으로 이벤트 상점에서 재료를 구입해 풀재련을 찍는 편이다.
2일 차
노란색 구슬은 캐릭터 주변에 커다란 반투명 장막이 생기면서 캐릭터가 풍선에 닿지 않고 근처에만 가도 수집될 수 있도록 해 준다.
3일 차
시작하자마자 아래 층 풍선을 수집하고 나면 갈 곳이 보이지 않는다.
이때 다시 시작층인 2층으로 올라와서 옆으로 돌아가면 보이는 바람개비를 돌려 길을 만든다.
멀리 보이는 처음 들어갔던 포탈 |
파란 포탈 같은 게 있는데 생긴 대로 정말 포탈이다 ㅋㅋ
그 방에 있는 다른 포탈의 위치로 이동할 수 있다.
4일 차
책장을 옮길 수 있는 장치가 추가됐다.
풍선을 수집하기 위해 크게 돌아가지 않아도 되고, 모조 풍선에게 쫓길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론 모든 책장을 움직일 수 있는 건 아니고 움직이는 책창이 따로 있는 거지만...
5일 차
어두운 방이 등장하는데 가장 먼저 해야 할 건 풍선으로 둘러싸인 바람개비를 찾는 것.
바람개비를 작동시키면 방 안에 불이 켜지면서 이것저것 등장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