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신 3.7 버전 이벤트 '신공귀부 수집의 장'이다.
이벤트 일람에서 해당 이벤트의 임무를 진행하면 이벤트가 진행 중인 몬드의 한 장소가 나타난다.
이곳으로 바로 워프해서 홍랑과 이벤트 대화 임무를 완료하면 원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를 하나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하나라도 하면 이벤트 화면에 위 스샷처럼 바뀐다.
'사용자 설정 비경' 메뉴에서 유저가 직접 비경을 만들어 볼 수 있고, '구상 공유'를 통해서 다른 유저와 공유할 수도 있는 듯하다.
'보상 미리보기'에서는 기본 비경을 클리어하면 얻을 수 있는 보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유저가 만든 비경을 해 보거나 자신의 비경을 공유하는 것에 대한 보상도 있지만, 원석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하기 싫다면 굳이 할 필요는 없을 듯.
구상 제압석 디펜스 (1일 차)
'구상 제압석 디펜스'는 이름대로 제압석이 깨지지 않도록 지키는 디펜스형 비경이다.
캐릭터 선택 화면에서 체험판으로 수많은 5성들을 볼 수 있지만, 직접 싸울 필요가 없는 곳이라 아무 캐릭터나 선택해도 상관없다.
위 두 번째 스샷처럼 '디펜스 기관 구현'이 있는 곳에 직접 기관들을 설치하고, 설치가 끝났으면 제압석을 활성화시킨다.
밀려오는 적들을 처치하면서 얻은 주화로 디펜스 기관을 더 설치하거나 기존에 설치된 기관을 강화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종려 같은 캐릭터를 선택했다면 올라오는 입구 쪽에 기둥을 설치해서 입구를 좁게 만드는 것도 한 방법이다.
구상 빠른 수집 (2일 차)
1일 차인 제압석 디벤스보다 더 빠르고 내용도 직관적인 '구상 빠른 수집'이다.
전투 없이 코인만 수집하면 되기 때문에 이번에도 화려한 체험판 캐릭터들은 필요 없고 달릴 캐릭터 하나만 있으면 된다.
방에 있는 코인들을 빠르게 수집하고, 두 번째 스샷에 보이는 문을 통해 다음 방으로 넘어간다.
넘어간 방에서도 코인들을 수집하면서 나아가다 보면 바람 슬라임들이 있는데, 이것들을 처치하면 막혔던 문이 열리는 방식이다.
구상 연속 도전 (3일 차)
시작할 때는 노엘, 피슬, 콜레이만 사용할 수 있지만 다 이유가 있다.
방을 클리어하면 점수가 주어지면서 위 두 번째 스샷처럼 문양들이 생긴다.
앞에 있는 팻말의 '정보 보기'에 나오는 것처럼 하나는 다른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는 문양이고, 다른 하나는 공격력 상승 등의 버프를 추가할 수 있는 문양이다.
캐릭터나 버프를 추가했다고 바로 적용되는 게 아니라 오른쪽 위에 녹색으로 표시된 곳에서 출전 캐릭터들을 정비하거나 버프를 장착해야 한다.
클리어 후 점수에 따라 얻은 주화로 캐릭터를 추가하거나 버프를 추가하며 진행한다.
캐릭터를 추가하는 초대 거점은 캐릭터 종류는 계속 고정되지만, 버프를 추가하는 버프 거점의 버프 종류는 방에 따라 변화한다.
구상 생존 시련 (4일 차)
출전 캐릭터는 케이아, 엠버밖에 없지만 전투가 목적이 아니라 큰 의미는 없다.
적들 처치하는 게 아니라 적들을 피해가며 맵에 있는 코인들을 수집해야 한다.
그 외에 중앙에서 퍼져 나오는 파동을 점프해서 피하거나 바닥의 물 문양과 얼음 문양, 부서지는 발판 등을 조심하면서 코인을 수집하면 클리어.
구상 강적 격파 (5일 차)
입장 전에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들도 많으니 원하는 대로 조합해서 입장하면 되는데, 바위 캐릭터나 양손검 캐릭터를 포함해주면 조금 더 좋다.
이유는 바위 스킬이나 양손검으로 깨야 금방 깨지는 증폭기 때문.
물론 다른 무기로 오래 때려서 깨도 상관없고, 증폭기를 깨지 않고 전투에 들어가도 상관없다.
다만, 증폭기를 모두 깨면 적들 난이도가 엄청 하락한다.
두 가지만 신경 쓰면 되는데 한 가지는 증폭기 깨는 것, 다른 하나는 보물 상자 여는 것이다.
보물 상자를 열면 파티 신공 등급이 오르면서 여러 능력치와 함께 레벨이 올라 편하게 비경을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