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 버전에서 함께 놀았던 버섯몬들이 돌아왔다!
선행 임무 따위 여전히 하지 못했으니 빠른 체험으로 진행! ㅎㅎ
당시 버섯몬 대전이 있었던 수메르 남쪽 오르모스 항구로 향한다.
여기서 레일라와 야에를 만났던 적이 엊그제 같은데...
여전한 버섯몬 트레이너 하니야와 여러 가지 도와줬던 밸푸어도 만난다.
※ 버섯몬 대전 짤막 스토리!
지혜의 구슬이라는 버섯몬 조종 장치로 버섯몬을 조종해 서로 대전을 벌이는 내용.
물 버섯몬 '둥둥 모자'와 함께 우승을 차지한 행자였지만, 지혜의 구슬에 문제가 있다는 게 밝혀지면서 지혜의 구슬이 개선될 때까지 모든 지혜의 구슬을 반납한다.
이미 지혜의 구슬 없이도 버섯몬과 교감이 가능해진 행자으나 버섯몬과 함께 여행을 할 수 없었던 행자는 버섯몬을 전문 트레이너인 하니야에게 맡기고 길을 떠난다.
긴 내용이지만 시간날 때 스토리를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링크로!
버섯몬끼리 싸웠던 지난 대전과 다르게 이번 상대는 장치다.
상대 기관으로 나오는 기관의 속성을 확인하고, 그 속성에 대응하는 버섯몬들을 출전시킨다.
왼쪽 아래 추천 버섯몬이 그런 버섯몬들이므로 되도록 추천에 따르도록 하자!
늘 그렇듯이 복잡한 설명이 이어지지만 핵심은 간단하다.
3줄 요약!
1. 캐릭터 조종하듯이 번호키로 원하는 버섯몬을 선택하고, 원하는 곳을 클릭하면 버섯몬이 그쪽으로 이동한다. (공격도 가능)
2. 버섯몬들마다 E키로 스킬을 쓸 수 있으며, 쓰면 화면 아래 노란 게이지가 3칸 줄어든다.
3. 노란 게이지는 자동으로 차지만 위 움짤에 보이는 노란 나뭇잎을 먹으면 3칸이 더 찬다.
불 버섯몬은 불 스킬을 사용, 물 버섯몬은 물 스킬 + 회복 기능까지 달려있다.
역시 주인공 버섯몬은 달라도 다르다.
버섯몬들을 다시 만나 즐거운 페이몬 |
튜토리얼 대전을 마치면 상점 앞에서 버섯몬들과 놀고 있는 페이몬과 대화를 한 뒤,
다시 상점에 있는 밸푸어와 대화해 '버섯몬 기관 대전' 플레이로 들어간다.
이벤트 화면이 열리면 아까 했던 튜토리얼 보상을 받고 다음 대전, 사마디히에 도전한다.
(튜토리얼을 했을 뿐 첫날 도전은 아직 안 한 상태)
추천 버섯몬에 있는 물, 바위 버섯몬과 조합해 적당히 출전 파티를 만든다.
...라고 해 봐야 불 기관이 많길래 불 버섯몬을 제외함.
진행 중 빨간 범위가 나오면서 불 기관이 폭격을 준비한다.
이때 폭격이 떨어지기 전 바위 버섯몬의 스킬을 사용하면 버섯몬들에게 실드가 생기면서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
추천 버섯몬에 있던 바위 버섯몬이 진가를 발휘하는 순간.
맵에 노란 나뭇잎이 생기면 원거리 공격을 하는 버섯몬으로 열심히 달려가서 먹는다.
E키를 자주 쓰기 위해서는 계속 채워야 하는 게이지...
번개 버섯몬의 E스킬을 제자리 회전하며 번개 피해를 주기 때문에 여러 기관을 때릴 수 있을만한 곳에 자리 잡고 사용한다.
물 버섯몬으로 다른 버섯몬이 죽지 않도록 케어까지 잘해주면 쉽게 클리어!
보상 시간 제한이 4분이므로 시간은 매우 넉넉하다.
새로운 도전이 개방될 때마다 여러 종류의 적 기관들이 개방되고, 동시에 버섯몬들도 개방될 듯하다.
기관들의 속성을 보고 추천 버섯몬들을 참고해 버섯몬들 속성으로 카운터를 치면 모든 보상을 받는 데 어려움따위 없... 지 않을까! 아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