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1월에 신규 12인 레이드 잿빛 흑사문 은거지가 등장했었는데, 이번 소울 위캔두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잿빛'이라는 단어를 뺀 흑사문 은거지가 등장했습니다.
기존의 잿빛 흑사문 은거지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레이드 인던만의 복잡한 패턴이나 즉사 패턴 등을 삭제한 흑사문 은거지라는 12인 레이드가 따로 등장한 것입니다.
과거에도 너프 레이드는 태천왕릉이 태초의 왕좌이라는 이름으로 등장했던 적이 있는데 난이도는 높아졌어도 이와 비슷한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태초의 왕좌는 현재도 존재하며 지금도 어느 정도 파티가 있음 - 경국지색 서버 기준)
이런 형태의 너프 레이드를 만들고 이벤트를 열어 신규, 복귀, 기존 유저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역시 기존 레이드인 잿빛 흑사문 은거지의 참여율을 높이기 위함일 것입니다.
아무튼, 소울 위캔두는 이벤트 보상을 봤을 때 이전에 소개한 소울 부스트와는 다른 의미로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소울 위캔두의 보상들 |
흑사문 은거지는 기존 레이드인 잿빛 흑사문 은거지와 마찬가지로 총 2개의 네임드가 존재하는데, 이들을 클리어하면 위캔두라는 주화와 소울 아카데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카데미 주화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2네임드 흑월마녀 클리어 보상인 '검은 뱀의 그늘 신공패 교환권'과 '검은 뱀의 그늘 비공패 교환권'입니다.
언급한 템들이 중요한 이유는 이 템들이 최종 레이드인 잿빛 흑사문 은거지에서만 나오는 엔드 템으로 웬만한 고스펙이 아니면 얻기 힘든 템이기 때문입니다.
비록 무작위 1종이지만 높은 스펙을 요구하는 탓에 잿빛 흑사문 은거지 근처에도 가지 못하는 분들에게는 분명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저 포함...)
또한, 등장한 지 두 달밖에 되지 않은 최종 레이드 템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더욱...
위캔두의 교환 목록 |
흑사문 은거지에서 획득한 위캔두는 주로 보패류의 교환에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눈에 띄는 건 계정당 1회만 교환할 수 있는 설풍 원기석 상자입니다.
원기석은 설풍무기 단계부터 무기에 끼울 수 있는 일종의 스킬 능력 향상 보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평소에는 잿빛 흑사문 은거지보다 한 단계 낮은 철의 방주 레이드에서 얻을 수 있지만 드랍률이 매우 낮은 편에 속하는 템이기 때문에 나와도 경쟁이 심한 템입니다.
위캔두의 추가 사용처 |
블소의 보패는 보패를 개봉했을 때 능력치가 랜덤으로 정해지는데, 제일 좋은 능력치는 치명과 명중입니다.
만약 내가 쓰는 보패에 치명과 명중이 없다면 위캔두를 사용해 보패를 개봉하기 전으로 되돌릴 수 있어 다시 한 번 능력치를 돌려볼 수 있습니다.
흑사문 은거지를 여러 번 가기 위한 방법 |
흑사문 은거지는 12인던이기 때문에 한 번 클리어하면 다음 수요일 정기점검 후 초기화될 때까지 다시 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이벤트를 통해 일일도전 3종과 해당 6인던들의 일퀘들을 완료하면 흑사문 은거지 초기화 석판 조각을 받을 수 있고, 조각을 모아 초기화 석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초기화 석판을 사용하면 다음 수요일을 기다리지 않아도 다시 흑사문 은거지에 갈 수 있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