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이벤트와 달리 2주 후에 공개되는 소울 아레나 |
소울 아카데미의 또 다른 연계 이벤트, 소울 아레나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소울 아레나는 소울 부스트와 소울 위캔두와 달리 2주 후에 공개되는 것으로 나오는데 사실 전에도 한 번 했던 이벤트입니다.
물론 이번에도 이전과 같은 방식으로 나온다는 보장은 없지만, 이미지에 적패왕이 있는 것으로 보아 거의 같은 방식일 듯하니 이전 소울 아레나 이벤트를 참고해 이야기(추측)해보겠습니다.
비교적 간단한 참가 방법 |
소울 아레나는 무신의 회당에 설치된 시공석을 찾아가 F키를 눌러 이벤트 적패왕이 있는 1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벤트 적패왕은 1성부터 4성까지 총 4번 나오는데, 가장 약한 1성 적패왕을 잡으면 조금 더 강한 2성 적패왕이 나오는 방식입니다.
신규, 복귀 유저 기준으로 웬만한 템들을 다 지원받았다고 가정할 때 1, 2성 적패왕까지는 쉽고 3성 적패왕부터 조금 어렵다가 4성 적패왕은 못 잡을 수준으로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블소에는 하루에 1번만 할 수 있는 일퀘와는 별도로 인던에 입장했을 때마다 생기는 어트랙션 퀘스트(이하 어트)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 인던의 어트는 3성 적패왕 클리어에 걸려있어 3성 적패왕까지는 잡아야 어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통상 어트 보상은 인던을 갈 때마다 받을 수 있지만, 이벤트 인던인 만큼 어트 보상은 5회로 제한됐습니다.
즉, 3성 적패왕까지 잡고 밖으로 나와서 다시 인던으로 들어가 1성부터 3성 적패왕까지 잡는 방식으로 총 5번의 어트 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
5번의 보상을 받은 이후에도 인던은 들어갈 수 있지만 보상을 받지는 못합니다.
4성 적패왕의 경우, 잡을 수 없는 수준까지 난이도를 높여놓은 이유는 하드 유저들을 위한 것으로 클리어 타임을 통해 이들의 순위를 나누기 위함입니다.
소울 아레나 랭킹 시스템 |
이런 소울 아레나를 하는 이유는 5번의 어트 보상도 있지만 랭킹에 들어 랭킹 보상을 받기 위함도 있습니다.
F11을 누르면 블소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데 랭킹이 높을수록 더 많은 이벤트 주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랭킹에 따른 보상 |
당시 받았던 이벤트 주화는 내단을 사는데 사용되었고 많은 주화를 낼수록 높은 등급의 환단을 살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내단을 사용하게 되면 채팅을 했을 때 캐릭 이름 앞에 배지가 생기고, 통합던전 안에서 볼 수 있는 캐릭터 사진에 테두리가 생겼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지금도 유지되고 있어 게임 상에서 해당 효과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모두 이때 내단을 사용한 분들입니다.
이번 소울 아레나는 소울 아레나 자체가 랭킹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여전히 랭킹에 따른 보상을 줄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한편, 소울 아카데미 연계 이벤트이기 때문에 보상 내용은 이전과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에도 내단을 위한 특별 주화를 줄 것인지 아니면 소울 아카데미 주화만 줄 것인지 궁금한 이벤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