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쇄 섹터 난이도 1
별사냥 게임의 오락기 도전 세 번째 미니 게임 '봉쇄 섹터' 다.
적에게 죽지 않는다는 가정으로 이 게임에서 기억할 건 한 가지, 섹터마다 은랑이 그려져 있는 그래피티 3개를 찾는 것이다.
닫힌 문을 열기 위해서는 문 위에 그려진 그래피티와 같은 그래피티를 찾아야 한다.
위 두 번째 스샷처럼 말풍선 그래피티를 찾아 스캔하면 말풍선 그래피티가 그려진 문이 열리게 된다.
말풍선 그래피티가 있던 방을 나올 때 보면 문 오른쪽에서 이 섹터의 첫 번째 은랑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 있다.
문을 열기 위해서 그래피티를 찾아야 하고, 목표 달성을 위해 은랑 그래피티를 찾아야 하는데, 이래저래 그래피티를 찾아야 하는 상황이니 그래피티를 보면 스캔부터 한다.
다만, 은랑 그래피티는 총 3개가 있으니 몇 개나 스캔했는지 알고 있는 게 좋다.
이 섹터에 남은 2개의 은랑 그래피티는 위 스샷과 같다.
이곳에서는 월드맵을 열 수 없기 때문에 스샷 왼쪽 위에 있는 미니맵을 참고!
두 번째 스샷의 경우, 발판을 건너면 은랑 그래피티가 있는 곳으로 건너갈 수 있다.
근처에 있는 두 번째 말풍선 그래피티까지 스캔하면 마지막 보스가 있는 방이 열린다.
은랑 그래피티 3개를 모두 모았다면 보스를 클리어하고 나가면 끝!
봉쇄 섹터 난이도 2
제1집만 예외로 봉쇄 섹터 난이도가 2개 있다.
말풍선 그래피티로 막힌 첫 번째 문을 열기 위해 주변을 돌아다녀 보면 은랑 그래피티 1개와 문을 열기 위한 말풍선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 있다.
문을 열고 나오면 조작하는 장치에 따라 발판이 바뀌는 퍼즐 방에 도착한다.
위 첫 번째 스샷처럼 임의로 장치들에 번호를 부여했다.
먼저 1번 장치를 작동해 파란 발판을 만들고 왼쪽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면 파란 발판 너머에 두 번째 은랑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 있다.
은랑 그래피티를 수집하고 계속 가던 길을 가면 위 첫 번째 스샷 같은 그래피티를 발견하게 된다.
이 그래피티를 수집해야 보스전에서 쉽게 진행할 수 있으므로 꼭 수집하고, 왔던 길을 되돌아 가서 두 번째 스샷에 있는 장치를 작동시킨다.
다시 레벨 다운 그래피티가 있었던 방향으로 진행하면 위 첫 번째 스샷처럼 3번 장치에 도착하게 된다.
3번 장치부터 작동시켜 흰 발판을 만들고 2번 장치 쪽으로 넘어가서 2번 장치를 작동시킨다.
흰 발판을 넘어가는 부분에서 두 번째 스샷처럼 마지막 은랑 그래피티를 발견할 수 있다.
2번 장치까지 작동시켰다면 보스까지 가는 길이 열린다.
은랑 그래피티 3개를 모두 찾았다면 보스 클리어 후 바로 미련없이 나가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