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군당 |
- 성 군 당
성군당에서 눈여겨 볼 제작템은 '부활 부적'과 '소생 부적'입니다.
블소는 보스전을 진행 중일 때 죽으면 부활해서 뛰어올 수 없는 구조여서 죽으면 누군가가 15~20초간 손을 올려서 살려주거나, 부활 스킬을 가지고 있는 직업(기권사, 소환사)이 살려주는 것이 아니면 보스전이 끝날 때까지 누워서 기다려야 합니다. (파티가 전멸해서 끝나거나 보스전을 클리어하거나)
하지만 부활 부적이 있다면 괜찮은 타이밍 봐서 스스로 죽은 자리에서 부활할 수 있습니다.
이 때문에 인던을 갈 생각이라면 부활 부적은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부활 부적은 2일에 67개 제작에 일반 종이 55개, 영석 결정 25개, 월석 결정 6개, 영단 결정 25개, 선단 결정 6개, 18금이 소모됩니다.
사실상 67개에 18금으로 시장에서 10개에 약 90금, 비룡공상에서 1개에 10금인 점과 비교해 보면 역시 제작 쪽이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소생 부적은 자신이 살아있을 때 죽은 파티원들 전체를 살릴 수 있는 부적으로 부활 부적만큼 자주 쓰이는 템입니다.
소생 부적은 2일에 37개 제작에 일반 종이 55개, 영석 결정 25개, 월석 결정 6개, 영단 결정 25개, 선단 결정 6개, 18금이 소모됩니다. (부활 부적과 동일하지만 개수 차이가 있음)
사실상 37개에 18금으로 시장에서 10개에 약 170금인 점과 비교해 보면 역시 제작 쪽이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부활 부적과 소생 부적 모두 4일 의뢰가 있지만 기간에 비해 획득량이 많지 않으므로 2일 의뢰를 더 선호하는 편입니다.
태상문 |
- 태 상 문
태상문에서 눈여겨 볼 제작템은 '명인 합성목편'입니다.
다른 사람들의 보패를 보면 녹색으로 보패의 치명이 높아져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은 각종 치명 합성패라는 템으로 보패의 치명을 높인 것입니다.
치명 합성패는 무신의 탑에 있는 NPC들에게 교환을 통해 얻을 수 있으며 교환을 위해서는 태상문에서 제작할 수 있는 명인 합성목편이 있어야 합니다.
명인 합성목편은 5일에 25개 제작에 일반 목재 145개, 영석 결정 140개, 월석 결정 35개, 영단 결정 140, 선단 결정 35개, 108금이 소모됩니다.
사실상 25개에 108금으로 시장에서 10개에 약 1400금인 점과 비교해 보면 역시 제작 쪽이 압도적으로 저렴합니다.
치명 합성패 1개 교환에 명인 합성목편이 5개 들어가기 때문에 명인 합성목편을 대량으로 사용할 수밖에 없는 구조여서 누적된다면 엄청난 금액 차이가 나게 됩니다.
4일 의뢰를 하지 않고 5일 의뢰를 하는 이유는 4일 의뢰가 22개라 치명 합성패를 4개밖에 교환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 만 금 당, 약 왕 원
만금당과 약왕원에도 괜찮은 제작템들이 있지만 위에 언급했던 것들에 비해 자주 사용되는 편은 아니라서 제외했습니다.
추천 제작들이 익숙해졌다면 만금당과 약왕원 제작템도 보고 나에게 필요한 제작템을 만들어 봅시다.
============================
이전 글 : [블소 캐릭터 공략] 제작단 중편 - 제작의 종류와 선택 (철무방, 일미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