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의 바람평야 |
밤의 바람평야(이하 밤바)는 석판에 넣는 각인서 때문에 한때 많은 사람이 갔던 곳이었지만 이벤트 등으로 각인서를 얻기 쉬워지자 버려진 12인 레이드 인던입니다.
그러나 최근 소울 부스트(블로틴) 2주차 미션으로 밤바를 여러 번 방문해야 할 일이 생기면서 다시 활기를 되찾았습니다.
몇 번의 리뉴얼을 거쳤다고는 해도 여전히 쉬운 곳이라 공략이라고 할 것도 없지만 혹시 모를 궁금한 사람들을 위해 밤바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구무악 소환 게이지 |
밤바에서 하는 모든 행동은 화면 상단에 있는 게이지를 채워 구무악을 소환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밤바 공략이라는 것은 곧 게이지를 채우는 방법을 말하므로 게이지를 채우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초목마다 있는 초승달 |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미니맵에 표시되어 있는 보랏빛, 초록빛, 노란빛 각 초목 근처에 있는 초승달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초승달이 있는 쪽에 가면 여러 종류의 몹들이 있는데 이것들을 잡으면 구무악 게이지가 차는 방식입니다.
초목마다 있는 초승달의 모습 |
초승달은 가운데 커다란 파란 버섯이 있고 주변에 큰 몹인 월광초, 외곽에 작은 몹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모르는 사람들은 아무렇게나 잡는 모양이지만 잡는 순서가 있습니다.
먼저 외곽에 있는 작은 몹들부터 처리해야 합니다.
외곽에 있는 작은 몹들은 잡을 때마다 '월광독'이라는 디버프를 주는데, 이 디버프는 체력과 재생력이 떨어지고 체력 회복을 불가능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월광독을 푸는 방법은 가운데 있는 큰 몹인 월광초를 잡는 것입니다.
하지만 수많은 작은 몹들에 비해 월광초는 수가 매우 적으므로 작은 몹 하나 잡을 때마다 월광초를 잡는다면 월광초가 부족해 월광독을 풀 수 없게 됩니다.
그 때문에 작은 몹들부터 전부 처리한 다음 월광초를 잡아 해독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월광초까지 모든 몹을 처리하면 가장 가운데 있는 파란 버섯이 깨어납니다.
파란 버섯을 잡으면 씨앗을 떨어뜨리는데 씨앗을 파란 버섯이 있던 자리에 심으면 일정 확률로 황금버섯이 등장합니다.
황금버섯을 잡으면 그 단계의 구무악 게이지가 한 번에 꽉 차서 구무악이 바로 등장합니다.
아귀초, 목쇠초, 우삼초가 뜨는 위치 |
초승달에 있는 파란 버섯을 잡으면 위 그림에 표시된 위치에서 아귀초, 목쇠초, 우삼초라는 넴드가 랜덤하게 등장합니다.
이것들을 잡으면 모든 초승달에 벼락이 떨어지면서 초승달에 있는 모든 몹들이 사라지고 그만큼 구무악 게이지가 오릅니다.
하나하나 몹을 잡아서 게이지를 채우지 않아도 초승달 하나만 정리한 다음 뜨는 넴드를 잡으면 나머지 초승달까지 정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첫 초승달 정리 → 넴드 사냥(아귀초 등) → 벼락으로 정리된 초승달로 가서 파란 버섯 → 넴드 사냥(아귀초 등) → 반복
위 방식으로 구무악 게이지를 채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만, 넴드 사냥 다음 초승달 한 곳의 파란 버섯만 잡아서 다시 넴드를 소환하고 잡는다면 구무악 게이지가 많이 오르지 않습니다.
만약 초승달 한 곳이 초록빛 초목이고 이곳 파란 버섯만 잡았다면 초록빛 초목에만 새 초승달이 생깁니다.
보랏빛, 노란빛 초목은 여전히 몹이 없고 파란 버섯만 있는 상태이므로 이 상태로 넴드 사냥을 해도 초록빛 초목의 새 초승달에 있는 몹만 죽으니 그 정도만 게이지가 오릅니다.
게이지를 빠르게 채우고 싶다면 넴드 사냥 다음 모든 초승달의 파란 버섯을 잡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용초가 뜨는 위치 |
구무악 게이지를 채우다 보면 가끔씩 '용초'라는 몹이 뜨기도 합니다.
사진 속 위치에 나오는 용초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달빛이 내린다는 문구가 뜨면서 각 초목에 월광충이 등장합니다. (월광충을 잡는 일퀘도 존재)
월광충을 잡으면 구무악 게이지가 매우 많이 오르면서 구무악을 금방 소환할 수 있습니다.
구무악 게이지가 꽉 차서 이미 구무악이 등장해 있다면 구무악부터 빨리 잡고 각 초목으로 흩어져서 월광충을 빠르게 잡아 다음 구무악을 소환하기도 합니다.
용초와 월광충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씨앗을 심어서 등장하는 황금버섯 말고도 구무악 게이지를 한 번에 채우는 방법은 더 있습니다.
구무악을 잡았을 때 일정 확률로 황금돼지가 등장하는데 황금돼지를 찾아서 잡으면 바로 다음 단계의 구무악이 등장합니다.
참고로 황금돼지는 반드시 맵에 퍼져있는 '동충초'라는 거미 옆에 등장합니다.
- 5성 이상 구무악을 잡는 팁!
5성 이상 구무악을 체력이 높아 잡는 데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만큼 패턴을 많이 봐야 하기도 하는데, '거미작'을 통해 좀 더 쉽게 구무악을 잡을 수 있습니다.
거미작이란, 위에도 언급했던 맵에 퍼져있는 동충초를 잡으면 녹색 구슬을 떨어뜨리는데 이것을 들고 있다가 구무악에게 던지면 약 15초간 구무악이 움직이지 못합니다.
딜이 부족한 팀이나 구무악을 쉽게 잡으려는 팀은 팀장이 몇몇 사람들에게 거미작을 해서 녹색 구슬을 들고 있게 하고 15초마다 던지게 함으로써 최대한 구무악을 묶어놓고 딜할 수 있는 상황을 만들기도 합니다.
===========================